우리동네 홍보쟁이들

( 한글날 기획) 해외로 뻗어나가는 한글 마케팅 1: K팝, K드라마

세상의 소원 2024. 10. 28. 21:02

 

( 한글날 기획) 해외로 뻗어나가는 한글 마케팅1: K팝, K드라마


안녕하세요 여러분~

소상공인을 위한 돈 없 마케팅 연구소

연구소장 소원이에요~

 

오늘 제가 한글날 기획으로

K팝, K드라마를 통에

해외로 뻗어나가는 마케팅에 대해 소개할게요~

 

 

오늘날에서는 K팝과 K드라마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아주 인기가 많아요.

 

 

 

K음악과 춤이 멋져서 많은

외국 팬이 생겼고

K드라마 재미있는 이야기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아요.

 

이들을 통해 한국의 전통, 음식,

패션 등을알게 되고,

한국에 대해 더 알고 싶어져요.

 

K 팝과 한글 마케팅

 

 

요즘 K팝의 인기

외국에서도 점점 높아지고 있어요.

언어가 달라도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을

K팝이 증명하고 있어요.

 

특히 BTS, 블랙핑크, 트와이스 같은

K팝 그룹들은

전 세계 팬들에게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자연스럽게 알리고 있어요.

 

방탕소년단(BTS) 와 한글 마케팅

BTS는 한국에서 유명하는

아이돌중에서 하나예요.

 

특히BTS의 유명한 노래들이

대부분 한국어이지만

팬들은 자기의 좋아하는 아이돌 와

콘서트에서 노래를 같이

부르고 싶은

마음으로 한국어를

베우기 시작한다고 해요.

요즘 BTS 멤버들이 군대에 입대 때문에

여러 나라 팬들이 큰 연향을 받았고

그들이 다시 무대 위에

서는 날을 기다리고 있어요.

 

BTS의 군 입대

팬들에게 한국의 군대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게 하는 기회가 되었고,

 

BTS를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어요.

 

블랙핑크 (BLACKPINK) 와 한글 마케팅

블랙핑크의 글로벌 인기는

한글 마케팅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파위풀한 블랙핑크의 콘센트에서는

팬들이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

춤을 추며 공연을 즐겨요.

 

 

이를 위해 많은 팬들이

한국어 가사를 공부하고,

기본적인 한국어 단어와 발음을

익히기 시작한다고 해요.

 

한국어를 사용해

BLACKPINK

음악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팬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가요.

 

트와이스(TWICE)와 한글 마케팅

 

 

트와이스  한국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장수 그룹이에요.

 

트와이스의 가사는

쉬운 표현과 활발하게

이루어져서 한국어를 모르는 팬들도

가사를 외우고 싶어 해서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커져요.

 

 

트와이스의 해외 팬들이 콘서트에서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고 싶어서

한국어에 관심이 높아져요.

 

트와이스의 팬미팅에서는

팬들과 인사하거나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많은데

팬들은 직접 한국어로

멤버들과 소통하고 싶어 하면서

자연스럽게 한글과

한국어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요.

 

K드라마와 한글 마케팅

 

K드라마 한국 문화와 언어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미체예요.

 

K드라마 세계적인 인기는

한글의 인지도와 가치를 높이는데

역할을 하고 있어요.

 

K드라마로 현대 문화뿐만 아니라

전통 문화도 있어요.

 

한국의 인기 드라마들이

한글을 보여주며,

외국 팬들도 한국어를

배우고 싶게 만들어요.

 

사극 드라마도 역사적인 배경을

재미있게 보여주고

한국의 전통 문화를 소개하는데

현대 문화와 전통문화

모두 알리면서 한국어와 한글의

가치를 높이고 있어요.

 

오징어 게임 과 한글 마케팅

 

넷플릭스에 공개하는 오징어 드라마

세계에서 엄청난 인기와

유명세를 얻은

한국 드라마이에요.

 

오징어 게임의 폭발적인 성공은

한국 문화,

특히 한글을 글로벌하게 홍보하는

영향을 마치고

외국인들도 한글과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어요.

 

 

오징어 게임

다양한 재능 있는 배우들이

출연하고

드라마내에서 사용되는

한국의 전통 게임이나 음식,

사회적 문제 등은

한국어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어요.

 

그래서 한국어를

배우고자하는 사람들에게도

흥미로운 요수가 되었어요.

 

이러한 마케팅 전략들은

“오징어 게임” 통해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글로벌 관심을 높어져요.

 

눈물의 여왕과 한글 마케팅

 

눈물의 여왕 드라마는

한국에서 유명한 드라마

하나이고

 주인공들의 대단한 연기 때문에

방송하기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어요.

눈물의 여왕

고유한 한국 문화를

반영하고 있고

한국인의 정서와

일상 표현 방식을 이해하는

많은 도움이 거예요.

 

 

드라마의 대사와

자막을 함께 보면서

청취 능력이 향상되고

반복 표현이나 인상적인 대사를

외우는 것도어휘력 향상에

도움이 거예요.

 

 

눈물의 여왕의 결말

감정의 깊이를 담아내며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데

한국어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감정 표현을

배울 있는 좋은 기회가

거예요.

 

굿파트너와 한글 마케팅

 

굿파트너 드라마는 법정 드라마로

법률과 인간관계를 다루고 있고

한국인 입장에서

드라마는 현대사회에서

인간 관계와 협력의 가치

드러내고 있어요.

 

 

캐릭터들의 인용구나

주요 장면을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하고 한글 마케팅을 통해

해외 팬들에게

한글이 새롭고 흥미롭게 다가가요.

 

그래서 한국 문화와 언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한국어를 배우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경험하게 돼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한글과 함께 한국의 정체성이나 문화를

알릴 있어요.

 


한글 마케팅은 K 팝과  K드라마 통해

세계로 뻗어나가며

한국 문화와 언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어요.

 

특히 BTS, 블랙핑크와 트와이스 같은

K팝그룹들 콘서트는

팬들이 한글과 한국 문화를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는

기회가 거예요.

 

또한 '오징어 게임', '눈물의 여왕',

'굿파트너' 같은 인기  K드라마들은

한글에 대한 관심을

높아지고 있어요.

 

 

오늘날에서는 K팝과 K드라마

전 세계에서 유명하고 있고

 

앞으로도 한글과 한국 문화가

세계적인 사회에서 영향을

가지고 있을 거예요.

 

소중한 시간을 빼고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재미있는 내용으로

다시 만나자~

 

 

editor-소원